NCUK는 대학에 입학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영국의 A-Level과 아일랜드 수능인 Leaving Certificate를 대신하는 파운데이션 코스를 제공한다.


NUCK의 교육센터는 전세계 30여개의 센터가 있으며, 아일랜드의 DIFC(Dublin International Foundation College)는 아일랜드 NUCK 의 센터로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Q. 아일랜드의 DIFC의 NCUK 과정을 통해서 어느 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한가?
아일랜드의 파운데이션컬리지 DIFC의 NCUK 과정을 통해서, 11개의 영국대학과 16개의 아일랜드 대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하다. 맨체스터, 쉐필드, 리즈, 리버풀 대학을 비롯한 영국명문대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하며, 아일랜드의 명문의대 RCSI를 비롯한 7개 해외의대로의 진학도 가능하다.

 

Q. 지원 자격은 무엇이며, 어떤 학생들에게 적합한 과정인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학력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시 영어성적이 아이엘츠 5.0이어야 가능하며,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는 경우라면 English Preparation Course를 추가등록하여 입학가능하다.

 

Q. 어떤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가?
■ Business & Management  ■ Engineering & Technology ■ Science ■ Health and Science (Medical Programme- 의대진학과정) 모두 4가지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메디칼 프로그램은 매년 지속적으로 의대진학 결과를 내고 있고, 많은 외국학생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Q. DIFC의 NUCK과정의 장점은 무엇인가?
영어권국가에서 파운데이션과정을 이수하기 때문에 매우 우수한 영어학습환경이다. 교수진의 수준이 매우 높고,학생이 대학진학 후에도 대학과정에 쉽게 적응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Q. 아일랜드 프레스티지유학의 <파운데이션과정 학습지원센터>는 무엇인가?
파운데이션과정의 학생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면서, 파운데이션과정에서 깊이있는 교과학습을 해야한다. 또한 그 과정에서 좋은 성과를 얻어서 대학에 진학해야한다. 그 과정을 고등학교 과정을 마친 학생이 혼자서 감당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다. 아일랜드 프레스티지유학에서는 아일랜드 더블린 현지에 <파운데이션과정 학습지원센터>를 두고, 학생과 정기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아일랜드프레스티지유학은 아일랜드의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DIFC와 파트너쉽을 맺고있으며, 1:1 무료상담을 통해서 학생의 개별플랜을 안내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