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지원 차량 전달식 개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지원 차량 전달식 개최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4.11.21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자동차, 참가국에 대한 예우제공 및 행사 수송지원을 위해 162대 의전차량 제공

[중앙뉴스=박미화기자]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이하 정상회의)에 사용될 ‘의전 차량 전달식’이 오는 25일 오전 10시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달식에는 최종문 외교통상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획단장, 박준우 부산시 한·아세안 행사지원담당관, 협찬기업을 대표해 박광식 현대·기아자동차 부사장 등이 참석한다.

 

현대·기아자동차는 이번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에쿠스 리무진을 비롯해 K9, 제네시스 등 총 162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부산시는 지원받은 차량을 특별정상회의 참가 정상, 대표단 의전지원 및 행사지원 차량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정상회의는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25주년을 기념해 아세안 10개국 정상을 초청,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이번 정상회의를 통해 ‘세계 컨벤션 도시’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제고하고, 아세안 교류의 거점도시로서 경제, 문화, 관광, 투자 등 인적·물적 교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생산유발 465억 원, 부가가치 190억 원, 일자리 창출 484명의 경제적 파급효과 및 우리 외교의 핵심 축으로 부상한 아세안과의 공동번영을 위한 다층적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