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기술연구원, 경북기업 생산기술 개발 지원 추진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북도,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25일 오후 4시 도지사 접견실에서 이영수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의 예방을 받고 경북지역에서 추진 중인 사업의 지원 및 향후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주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경상북도와 함께 전체 기업의 99%, 고용의 88%를 차지하는 중소ㆍ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세부 추진사업으로는 경산지역에 건설기계ㆍ부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건설기계부품 특화단지 조성사업(8,851억원)과 경북지역 중소기업의 애로해결과 녹색전환 기술개발을 위한 중소기업 녹색전환 기술사업(40억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경상북도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이번 방문을 통해 경북 중소기업들이 강소기업이 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두 기관이 더욱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경북 지역이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영수)은중소·중견기업 지원 실용화 전문 연구기관으로 1989년 설립된 후 현재 천안 본원 외에 부산, 대구, 인천, 광주, 안산 등 전국 주요거점에 지역본부를 설치해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2009년 개설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경지역본부는 경상북도와 건설기계특화단지 조성 등 9개 사업에 1조원 규모의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경북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양 기관이 선도사업 및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동반성장 하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