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하다

[중앙뉴스=박미화기자]군위군(군수 김영만)은 2014년도 2기분 자동차세를 이달 말일(12월31일)까지 납부기한으로 5,300여건에 대하여 8억1천2백만원을 부과고지 하였다.

 

이번에 부과하는 자동차세는 연간 세액이 10만원 이상인 차량에 대하여 부과 되었으며 승용 자동차세의 경우 차량연식에 따라 3년 이상인 자동차는 매년 5%에서 50%까지 경감하고 있어 개인별로는 자동차세의 부담이 점차 줄어들고는 있으나 새로운 신형모델 발표에 따른 소비자들의 신형차량과 중형차량 선호 추세에 따라 세액은 전년에 비해 4천2백만원(9.5%)정도 증가하였다.

 

자동차세 납기는 12월 31일까지이며 전국의 모든 금융기관에서 CD/ATM 기기,현금카드, 신용카드, 통장등으로 세금납부가 가능하며 금융기관 방문없이 인터넷뱅킹과 가상계좌납부, 위텍스(www.wetex.go.kr)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세를 납기 내 미납시 3%의 가산금과 매1월이 경과할 때 마다 체납된 지방세의 1.2%에 상당하는 중가산금(30만원이상 체납시)이 부과됨은 물론 자동차번호판 영치 등 각종 재산상의 불이익을 받게 되므로 반드시 납부 기한 내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한다.

 

납부기간 중 자동차세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시 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친절한 상담 또는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