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세하고픈 세상 사람들의 이야기

▲ 젊은 소리꾼 [전태원] 뮤지컬 태백산맥 특종에서 다양한 활동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고단한 인생을 풍자와 해학으로 풀어낸 음악극이 무대에 오른다.
예술공동체 술래(대표 박정봉)은 2013년, 2014년 유망예술가 지원사업 선정작인 ‘음악극 – 출세가’가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수원SK아트리움에서 관람객을 맞는다고 밝혔다.


음악극 – 출세가는 작년 12월을 시작으로 금년 3월, 수원SK아트리움 개관공연 페스티벌에서 전석매진의 신화를 기록했으며, 연극, 판소리, 전통연희까지 두루 섭렵하고 있는 신예연출가 박정봉이 극작을 하고 연출을 맡았다. 또한 최근 히든싱어3 태진아편에 출연하여 화제가 된 젊은 소리꾼 전태원과 뮤지컬 ‘태백산맥’ ‘특종’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음악감독 박선영,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고법 이수자 박영식이 함께하여 더욱 기대가 된다.


각박한 무한경쟁 세상살이 고생살이 하루살이 사는 인생, 살아갈 방법은 월세 전세도 아니고 출세밖에 또 있는가!’ 각운을 맞춘 현실풍자가 예사롭지 않은 ‘음악극 – 출세가’는 연극, 현대음악, 판소리, 미디어아트 등이 함께 어우러진 신경향 음악극으로 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 시대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묘사하며 풍자한다.


예술공동체 술래는 이번 공연에 앞서 지난 11월 초 중국 문화부 소속 상해희극원에서 중국의 대표 전통연극인 경극과 한국의 판소리에 대한 문화교류 사업을 추진했고, 2013년에는 호주 시드니 초청공연도 가졌다.


연출가 박정봉은 “무언가 잘못된 것 같은 불안감과 어쩔 수 없다는 좌절감에도 앞만 보고 달려가야 하는, 출세만이 답인 이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야 출세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한 ‘음악극-출세가’에서 삶 속의 인간, 공간, 순간을 유쾌하면서도 씁쓸하게 그려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음악극 – 출세가는 오는12일(저녁8시), 13일/14일(저녁5시)에 수원SK아트리움에서 공연되며, 실업자와 예술가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예매는 인터파크(1544-1555)에서 가능하며 공연 및 단체예약문의는 수원SK아트리움(031-250-5332) 혹은 예술공동체 술래(010-9119-443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