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땅콩 회항' 당시 일등석에 타고 있던 승객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고성을 지르고 매뉴얼 파일을 던졌다"고 증언해 파문이 일고있다.  (사진=JTBC 방송 화면 캡처)   ©정아름 기자

[중앙뉴스=정아름기자] '땅콩 회항' 당시 일등석에 타고 있던 승객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고성을 지르고 매뉴얼 파일을 던졌다"고 증언해 파문이 일고있다.

 

조현아 전 부사장의 바로 앞자리 일등석에 앉았던 박모(32·여)씨는 13일 서울 서부지검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은 뒤 기자들과 만나 당시 상황을 자세히 전했다.

 

증언에 따르면 조현아 전 부사장은 견과류를 서비스한 승무원에게 고성을 지르고 손으로 밀쳤으며 박창진 사무장에게 내릴 것을 강요했다.

박씨는 "조현아 전 부사장의 목소리가 워낙 커서 일등석과 일반석 사이 커튼이 접힌 상태에서도 일반석 승객들도 다 쳐다볼 정도였다"면서 "승무원에게 '태블릿PC로 매뉴얼을 찾아보라'고 하기에 '누군데 항공기에 대해 이렇게 잘 알고 있을까'란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박씨는 "무릎을 꿇은 채 매뉴얼을 찾고 있는 승무원을 조현아 전 부사장이 일으켜 세워 밀쳤다"면서 "한 손으로 승무원의 어깨 한쪽을 탑승구 벽까지 거의 3m를 밀었다"고 전했다.

박씨는 "(매뉴얼이 담긴) 파일을 말아서 승무원 바로 옆의 벽에다 내리쳤다"면서 "승무원은 겁에 질린 상태였고 안쓰러울 정도였다"고 설명했다.

또 "결국 승무원에게 파일을 던지듯이 해서 파일이 승무원의 가슴팍에 맞고 떨어졌다"면서 "승무원을 밀치고서 처음에는 승무원만 내리라고 하다가 사무장에게 '그럼 당신이 책임자니까 당신 잘못'이라며 사무장을 내리라고 했다"고 증언했다.

다만 조현아 전 부사장이 박창진 사무장을 때리거나 욕설을 하는 모습은 목격하지 못했고, 음주 여부 또한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소란은 20여분간 이어졌으며 비행기가 이륙한 뒤에도 기내 사과방송은 없었다고 박씨는 전했다.

박씨는 "제가 봐도 너무 심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기 때문에 (조현아 전 부사장이) 정말 백번 잘못한 것"이라면서 "지적은 비행기에서 내려서도 할 수 있는 건데, 본인 사무실은 아니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또 "고작 그런 일로 비행기를 돌려야 했고, 험악한 분위기를 조성해 (나까지) 스트레스를 받고 온 14시간이 너무 화가 나서 콜센터에 전화해 항의했다"고 말했다.

앞서 조현아 전 부사장은 국토교통부의 사실조사에서 욕설과 폭행에 대해 부인했고, 취재진에게도 "처음 듣는 일이다", "모르는 일이다"라고 반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