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주연상 송강호·천우희

 

 

[중앙뉴스=김종호기자] 12월17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제 35회 청룡영화상이 개최됐다. 매서운 한파가 불었지만 배우들은 얇은 드레스 자락에도 미소를 잃지 않고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는 유준상과 김혜수가 맡았다. 두 사람은 능숙하게 유쾌한 농담을 던지며 여유롭게 시상식을 진행했다. 

 

‘해무’의 박유천은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면서 "시상식이 시작하자마자 상을 받게 되서 얼떨떨하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말 많은 분들이 고생해서 영화를 찍는다는 걸 알게 됐다. 많이 느꼈고 많은 공부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인여우상을 받은 '도희야'의 김새론은 "정주리 감독님 함께 연기한 두나 언니에게도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다“며 또 ”송새벽 오빠에게도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청정원 인기스타상은’은 배우 송승헌과 김우빈, 임시완, 신세경이 수상했다. 최근 '대세남'으로 등극한 김우빈은 "대세를 실감하지 못하고 있다. 예전보다 너무나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감독상을 수상한 '명량'의 김한민 감독은 "이제 영화가 꿈의 공장을 넘어 현실을 치유하는 시대다. 대한민국에서 감독으로서 작품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무한한 자긍심과 떨림을 갖는다"고 말했다. 또 '명량'은 개봉 이후 1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최다관객상’을 수상했다.

 

‘변호인’은 남우주연상(송강호), 여우조연상(김영애), 인기상(임시완), 최우수작품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하여 제35회 청룡영화상의 최대 수상작품이 됐다.

 

양우석 감독은 “많은 영화들이 있었고, 송강호 배우가 말했듯 1년이란 오랜 시간이 지나서 기대를 안했다”며 “‘변호인’ 만들면서 이렇게 행복한 적이 없다. 이 영화로 인해서 저희 같은 영화인들이 앞으로 관객가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를 알게 됐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끝까지 간다’가 남우조연상(조진웅), 각본상, 편집상 등 3개 부분에서 상을 차지하며 ‘변호인’ 뒤를 이었다. ‘군도: 민란의 시대’는 촬영상, 조명상, 음악상 등을 수상하며 제작진들에게 상이 쏠렸다.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천우희는 “이렇게 작은 영화에 유명하지 않은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다니”라며 “앞으로 독립영화와 예술영화에 관심과 가능성이 더욱 열렸으면 좋겠다. 앞으로 좋은 연기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 35회 청룡영화상 수상자

 

★ 신인남우상 : '해무' 박유천
★ 신인여우상 : '도희야' 김새론
★ 최다관객상 : '명량'
★ 청정원 인기스타상: 송승헌 김우빈 임시완 신세경
★ 남우조연상 : '끝까지 간다' 조진웅
★ 여우조연상 : '변호인' 김영애
★ 감독상: '명량' 김한민 감독
★ 남우주연상: '변호인' 송강호
★ 여우주연상: '한공주' 천우희
★ 최우수작품상 : '변호인'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