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윤종규 회장은 8일 은행·카드·증권 등 전 계열사 직원 100명 참석, 본격적인 직원 소통의 장 마련,2시간 반 동안 질문에 답하며 그룹 경영방향, KB 새 희망 교감한 진솔한 시간을 가졌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1월 8일 오후 여의도 본점 4층 강당에서 계열사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B금융그룹 CEO와 직원과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윤종규 회장이 직원 질문을 경청하고 있다.  


새 경영진과 1박 2일 워크숍 강행군으로 새해 첫날을 시작한 윤종규 회장 겸 은행장이 이번에는 그룹 전 계열사 직원들과의 만남 행사를 갖고 직원 자긍심 회복을 위한 소통 행보에 시동을 걸었다.

지난 8일 업무시간 종료 후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진행된 'KB금융그룹 CEO와 직원과의 만남' 행사에는 100명의 KB금융 계열사 직원들이 참석했다.

윤종규 회장과 직원들은 함께 반원형으로 둘러앉아 2시간 반이 넘도록 격의 없는 질문과 진솔한 답변을 나눴다. 윤 회장이 직접 전해주는 경영철학과 그룹 경영 방향, 개인사에 대한 이야기, KB의 꿈과 새로운 희망을 향한 공감이 어우러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윤종규 회장 겸 은행장은 "현장의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많이 듣고 좋은 것은 실행하고 확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직원들의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질문에 성의껏 답변하면서 KB금융그룹이 당면한 경영환경 변화와 현재의 자화상, 우리가 함께 꿈꾸는 KB의 모습, 리딩 금융그룹 위상 회복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경영방향과 당부사항 등을 공유했다.

이날 참석한 KB국민은행 영업점 직원은 "윤 회장님의 겸손하면서도 확신에 찬 그룹 경영방향과 라이프 스토리를 들으면서 KB의 새로운 희망과 1등 회복을 향한 각오를 다질 수 있었다"며 "직원들을 존중하며 자긍심 회복을 위해 장시간을 서서 일일이 답해주신 윤 회장님의 진심을 접하게 된 공감의 자리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소통 채널인 'CEO와의 대화' 코너 오픈에 이어 이번 직원 만남 행사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사기 진작과 자긍심 회복을 위해 열린 소통의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