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LG텔레콤’이 새로운 사명 ‘LG U+(LG유플러스)’ 기업이미지 광고를 시작하고 신사옥 건물외벽에 ‘LG U+’ CI를 부착하는 등 신사명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통합LG텔레콤은 지난 15일부터 TV 및 신문광고를 통해 ‘LG U+’ 기업이미지 광고를 시작했다.

TV광고는 ‘?텔레콤’ 이라는 빙산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빙산위의 펭권이 날개 짓을 시작하고 펭귄이 날아오르며 얼음으로 덮힌 빙산을 지나 푸른초원이 펼쳐진 신세계를 향해 날아가는 펭귄의 모습에 떠오르는 ‘+YOU’로 광고는 끝이 난다. ? 와 + 의 명확한 대비구조로 쉽게 표현했으며, 펭귄의 비상이라는 의외의 화면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광고를 기획한 통합이미지관리팀 송범영 팀장은 “날지 못하는 펭귄이 하늘을 날게 한 것은,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드리기 위해서라면 불가능도 가능하게 만들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고 밝혔다.

신문광고는 ‘텔레콤의 한계를 깨고 어제의 텔레콤을 넘어 당신에게 무한한 가치를 드리기 위하여 통합LG텔레콤이 LG U+로 새롭게 시작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TV와 신문을 통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의 공통적인 핵심메시지는 “텔레콤이라는 이름을 버림으로써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플러스 하겠다는 ‘LG U+’의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지난 7일 이전한 남대문로 5가의 신 사옥 건물외벽 및 건물출입구에 ‘LG U+’ CI를 부착해 서울역 주변도로를 오고 가는 차량과 사람들에게 사명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사옥 내부공간에도 ‘LG U+’ CI를 적용하는 등 사옥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도 새로운 사명을 적극적으로 노출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 휴대폰 통화연결음에서 ‘LG U+’ 로 새롭게 출발한다는 안내를 시작했다.

이처럼 통합LG텔레콤이 신 사명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이유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생활에 풍요로움을 더하는 회사로 새롭게 출발하겠다는 변화의지 및 탈통신을 통해 고객의 생활에 풍요로움을 더하는 회사로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한편 통합LG텔레콤은 7월초 사명이 공식적으로 변경되는 시점에 맞춰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