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이후드'가 제72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차지하는 등 주요 부문에서 3관왕에 올랐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버리힐스호텔에서 11일(현지시간)열린 시상식에서 '보이후드'는 드라마 부문 작품상과 감독상(리처드 링클레이터), 여우조연상(패트리샤 아퀘트)을 받았다.

 

'비포 선라이즈' 시리즈로 널리 알려진 링클레이터 감독이 연출한 '보이후드'는 한 소년의 성장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링클레이터 감독은 동일 인물을 대상으로 매년 15분씩의 분량을 12년에 걸쳐 찍었다.  

 

링클레이터 감독은 이 영화로 작년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기도 했다.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등 최다인 7개 부문 후보에 올랐던 영화 '버드맨'은 각본상(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과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마이클 키튼)을 타는데 그쳤다.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은 '사랑에 대한 모든 것'에서 스티븐 호킹 역을 맡아 열연한 에디 레드메인에게 돌아갔다.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은 줄리안 무어(스틸 앨리스)가 받았다.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은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이, 여우주연상은 에이미 애덤스(빅 아이즈)가 각각 거머쥐었다.  

 

외국어영화상은 작년 칸 영화제에서 각본상을 받은 러시아 거장 안드레이 즈비아긴체프 감독의 '리바이어던'에 주어졌다. 

 
이날 평생공로상을 받은 조지 클루니는 파리 테러를 규탄하는 의미에서 검은색 턱시도에 '내가 샤를리다'(Je suis Charlie)라는 문구의 배지를 달고 시상식에 참석했다.

음악상이 요한 요한손('사랑에 대한 모든 것')에게 돌아가면서 이 부문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던 '인터스텔라'는 무관에 그쳤다.  

 

이밖에 주제가상은 '셀마'의 주제곡 '글로리'에 주어졌다.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HFPA)가 매년 주최하는 골든글로브상은 전통적으로 아카데미상을 점칠 수 있는 지표로 손꼽힌다. 올해 아카데미시상식은 2월 22일 열린다.

 

한편 이날 시상식을 하루 앞두고 골든글로브상 공식 홈페이지에 최우수 작품상으로 '셀마'와 '숲속으로'가 게재됐다가 삭제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골든글로브 측은 "수상 여부와 상관없이 시상식을 앞두고 테스트하는 중에 벌어진 실수"라고 해명했다.

 

◇ 영화 부문 주요 수상 내역  

▲ 드라마 작품상: '보이후드' 

▲ 각본상: '버드맨'(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 감독상: 리처드 링클레이터('보이후드') 

▲ 드라마 남우주연상: 에디 레드메인('사랑에 대한 모든 것')

▲ 드라마 여우주연상: 줄리안 무어('스틸 앨리스')

▲ 남우조연상: J.K. 시몬스('위플래쉬') 

▲ 여우조연상: 패트리샤 아퀘트('보이후드') 

▲ 뮤지컬·코미디 작품상: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 뮤지컬·코미디 남우주연상: 마이클 키튼('버드맨')

▲ 뮤지컬·코미디 여우주연상: 에이미 애덤스('빅 아이즈')

▲ 애니메이션상: '드래곤 길들이기2' 

▲ 외국어영화상: '리바이어던' 

▲ 음악상: 요한 요한손('사랑에 대한 모든 것') 

▲ 주제가상: 글로리('셀마') 

▲ 평생공로상: 조지 클루니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