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박근혜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 후속조치에 착수했다.

 

정부는 1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계차관회의를 개최해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의 후속조치 과제 24개를 선정하고 이를 즉각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가 선정한 후속조치 과제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성과 가시화 16개 ▲통일시대 준비 7개 ▲공직기강 확립 1개 등으로 ‘국민체감 성과창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각 부처는 후속조치 과제별로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금년도 역점과제로 추진하기로 했다.

 

총리실은 부처 간 이견, 이해관계 대립 등 장애요인을 국가정책조정회의 또는 관계부처회의 등을 통해 신속히 조정·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모든 부처는 기능재편을 중심으로 2단계 공공기관 정상화를 추진하고 인사혁신처는 정년연장·임금피크제를 포함한 공무원 사기진작책을 마련하는 등 공무원연금 개혁을 추진하기로 했다.

 

고용노동부는 3월까지 노동시장 구조개혁 종합대책을 도출하는 등 상생의 노동시장 구조개혁에 나선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전국 17개 시·도에 창조경제혁신센터를 개소하고 이를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해 지역경제 허브로 육성할 방침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제조업 혁신 3.0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FTA를 활용한 기업 수출확대 지원에 나선다.  

 

국조실과 기재부를 중심으로 모든 부처는 2단계 규제개혁에 속도를 내고 국토부는 금융위원회와 협력해 낡은 규제를 혁파하는 등 부동산시장 회복에 집중한다. 

 

국무조정실과 기재부를 중심으로 모든 부처는 2단계 규제개혁에 속도를 내고, 국토부는 금융위원회와 협력해 낡은 규제를 혁파하는 등 부동산시장 회복에 집중한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을 통해 “오늘 대통령께서 신년기자회견에서 국민께 약속한 국정운영방향과 핵심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내각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은 관계 차관들에게 “올해가 정책성과 창출을 위한 골든타임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비상한 각오로 전 부처의 역량을 총결집해 혼신의 힘을 다해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