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젊은 변화를 주고 싶어 하는 젊은 층이 늘어나고있다.과거에는 성형외과를 찾는 대부분의 환자는 20·30대일만큼 성형은 젊은 층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다.

 

하지만 최근 성형의 대중화와 함께 중·노년층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수술은 처지고 늘어진 눈꺼플을 다듬는 상안검과 하안검 성형이다.

 

연세J성형외과(연세제이성형외과) 박제연 원장은 “노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동안 성형을 원하는 중년층 이상의 세대가 늘었다. 종종 70대 이상의 어르신들도 성형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시곤 한다.”

 

우리의 신체는 노화에 따라 피부 탈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특히 눈가부분이 그러한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눈가 탈력저하는 눈꺼풀이 쳐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시야를 가려 생활에 많은 불편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눈 밑 지방이 늘어지면서 실제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노안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난다.

 

이러한 현상은 모두 상안검, 하안검 수술로 빠른 시간 내에 개선할 수 있다.

 

상안검 성형은 윗 눈꺼풀의 얇은 피부를 절제 한 뒤 피부를 당겨서 눈꺼풀 힘만으로 눈을 뜰 수 있게 하는 수술이다. 노화로 인해 눈가가 답답하고 졸려 보이는 느낌이 있다면 권하는 수술이다.

 

하안검 성형은 늘어진 눈밑 피부를 제거하고 불룩한 지방을 제거한 뒤 재배치 후 봉합한다. 눈밑 지방을 탄력성있게 고정하여 쳐진 지방, 주름,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     박제연 원장

 

이에 박제연 원장은 “성형외과 전문의 집도하에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상안검성형과 하안검성형을 받는다면, 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 눈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