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그룹 회장이 24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방한 중인 왕양 중국 부총리를 만나 "LG디스플레이 광저우 LCD 공장을 성공적으로 완공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구본무 LG 회장(오른쪽)이 24일 오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한국을 방문 중인왕양 중국 부총리(왼쪽)를 만나 상호 발전 협력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굳은 악수를 하고 있다.

 

구 회장은 "중국 정부에서 펼치고 있는 경제정책, 특히 친환경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중국 기업과의 협력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왕 부총리는 LG와 중국기업 간의 수평적 협력 모델을 높이 평가하고, LG의 전기차 배터리 기술력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LG의 중국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왕 부총리가 광둥성 당서기로 있을 당시 광둥성 광저우시에 8.5세대 LCD 패널 공장을 건립키로 하고 지난해 9월 이를 완공해 본격적인 현지 생산을 시작했다.

 

광저우 8.5세대 LCD 패널 공장에서는 울트라HD 및 풀HD 해상도의 55, 49, 42인치 등 중대형 TV용 LCD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월 6만장(유리원판 투입 기준) 생산을 시작으로 2016년 말까지 최대 생산량인 월 12만장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LG화학은 지난해 말부터 중국 난징시에 10만대 이상의 전기차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고 있으며, 오는 2016년부터 본격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