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관광자원 시너지효과 창출 문화관광 브랜드가치 한 단계 도약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상북도는 지난 27일 제17회 경상북도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청도군에서 요청한‘한국 코미디 창작촌 조성사업’에 대해 조건부채택으로 심의 의결했다.


심의회에서는 설계된 주요공종에 대해 전문분야별로 심도 있는 사전심의와 최종심의를 거쳤으며, 코미디창작촌의 컨셉에 맞는 조경 및 야간 경관조명 설치와 코미디 이미지에 걸 맞는 디자인 등을 보완 조건으로 가결했다.
 
본 사업은 청도군소재 사단법인‘코미디시장’에서 운영하는‘코미디 철가방극장’과 연계해 웃음과 만남의 기쁨이 공존하는 한국코미디 메카로 조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한국코미디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코미디 창작촌 조성사업’은 문화콘텐츠 육성사업으로는 드물게 총공사비 140억 원을 투입하는 대형건축공사로 청도군 이서면 양원리 91-3번지에 건축면적 1,938.99㎡에 지상3층, 연면적 2,766.32㎡ 규모의 문화 및 집회시설(전시장 및 공연장)을 설치한다.
 
주요시설은 코미디박물관(전시, 체험관), 150석 규모의 코미디공연장과 주차장 등 부대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재춘 도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위원장(지역균형건설국장)은 이날 심의회 개최에 앞서 올해부터 새로 임기를 시작하는 제7기 경상북도 지방건설기술심의위원회 각 분야에 위촉된 참석위원 11명에게 위촉장을 김관용 도지사를 대신해 전수하고, 앞으로 지역에서 발주하는 대형건설공사에 심도 있는 심의로 지역 건설기술 발달에 일익을 담당해줄 것을 당부하면서“이번 한국코미디 창작촌 조성사업이 청도소싸움경기, 와인터널, 청도읍성, 군불로 등 지역 관광자원과 함께 시너지효과 창출해 문화관광 브랜드가치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