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9일 박근혜 대통령의 '증세없는 복지' 문제와 관련, 사회적 대타협이 최상의 방법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외신기자간담회에서 기조연설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외신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최근 국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복지와 증세 문제와 관련해 고민이 크다"며 "복지에 대한 수요는 늘어나고 있는데 국가 재정건전성 측면에서 재원의 공급능력이 부족한 게 문제"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에 대한 최상의 방법이 사회적 대타협인데 그게 만만치 않다"며 "박 대통령도 신년기자회견을 통해 4대 개혁의 추진을 역설했는데, 4대 개혁의 성공이 없으면 우리에게 밝은 미래는 없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또 "대한민국이 성공하려면 박근혜 정부가 성공해야 한다"며 "새누리당은 박근혜 정부와 공동 운명체로서, 새누리당이 든든한 지원군이 돼 대통령의 어려움을 도울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전날 새로 선출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 체제에 대해선 "야당은 늘 국정을 이끌어가는 파트너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어제 선출된 야당 지도부와도 자주 만나 국정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야당과 협조를 이끌어 공무원 연금 개혁, 노동시장 개혁, 금융개혁 등 힘들고 어려운 과제를 성공시킬 수 있는 리더십을 찾아낼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남북관계에 대해선 "북한 핵문제의 완전하고 평화적인 해법을 찾아야 한다"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미국과 중국 등 인근 우방과 기존 공조를 강화해 가면서 북한과 대화의 문도 열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남북한간 신뢰를 바탕으로 북한이 개혁 개방의 길로 나서고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이 되고자 한다면 대한민국은 북한이 의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그러나 어떤 경우에도 북한과 교류협력을 위해 우리의 안보를 후순위로 미루거나 위태롭게 하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고, 튼튼한 안보를 기초로 한 후 남북관계 정상화를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