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된 포항을 소개 다양한 환영 행사 마련 포항 알리기 주력

▲ 포항 요금소에서 귀성객을 맞이하는 이강덕 시장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포항시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KTX개통에 따른 변화된 포항을 소개하고 다양한 환영 행사를 마련하는 등 포항 알리기에 주력하는가하며 이시장은 설 연휴에 보다 효과적으로 포항을 알리기 위해 연휴 첫날인 18일 어깨띠를 매고 포항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직접 귀성객들을 맞이했다. 

 

이 시장과 시 공무원들은 오전 10시부터 요금소 부근에서 귀성객들을 위한 환영 인사와 함께 KTX개통 등 포항의 발전된 변화상과 영일대, 죽도시장, 구룡포근대문화역사거리 등 주요 관광명소가 담긴 홍보물을 나눠주며 포항을 알리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포항역으로 자리를 이동해 비상근무중인 역무원들을 격려했으며, KTX 포항역 이전 개통을 앞두고 포항역을 찾은 마지막 귀성객들에게 인사를 건네기도 하고 이시장은 예년보다 긴 설 연휴로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경우에 대비해 환경정비를 마치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포항에서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환영 행사에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지역민들이 손수 준비한 차를 전하며 자발적으로 참여해 포항의 볼거리·먹거리·즐길 거리를 소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