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평생교육욕구와 배움열정 충족 최선

▲ 2015년 상반기 여성회관 개강식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산시(시장 최영조)는 9일 여성회관 강당에서 교육프로그램 강사와 수강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경산시 여성회관 상반기 평생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지역 여성들의 사회참여와 자기계발을 장려하기 위해 경산시에서 운영하는 여성회관 상반기 평생교육은 3월 9일부터 6월 26일까지 16주 동안 자격증과정(13개반), 창업·부업과정(12개반), 예능·교양과정(8개반), 건강·레포츠과정(9개반), 야간특강(10개반) 등 36과목 52개반으로 운영되며, 시민 1천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여성회관 평생교육강좌는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바리스타·역사논술지도사·방과후수학지도사·한식조리사·제과제빵기능사·동화구연·화훼기능사  등의 자격증 과정과 한복·웰빙떡한과·홈패션·양재·라떼아트·손뜨개·한방약선요리 등의 창업·부업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결혼·육아 등의 사정으로 인하여 경력이 단절된 지역여성들로부터 관심과 호응이 높았다.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활용을 위하여 요가·밸리댄스·석문호흡 등의 건강·레포츠과정과 생활영어·서예·통기타·하모니카 등의 예능·교양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야간 특강은 여성뿐만 아니라 지역 남성에게도 개방하여 생활요리, 사찰요리, 바리스타, 쿠키 등 실생활에 필요한 강좌에 남성 수강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개강식에 참석한 최영조 경산시장은 지역여성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평생교육에 대한 욕구와 배움에 대한 열정을 충족시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산시 여성회관에서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상·하반기로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 프로그램은 7월중 접수예정이다. 자세한 문의 여성회관 운영담당 [804―7270 ]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