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국무총리는 10일 “인사처와 관계부처는 공무원연금 개혁방안에 대해 조속한 합의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밝혔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10일 정부세종청사 영상국무회의장에서 세종-서울 청사 간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미래 국가재정부담 완화를 위해 공무원연금개혁이 무엇보다 시급하고 최우선 당면과제”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4월 국회에서 관련 법률 개정 등 필요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동안 공무원들이 국가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왔고 현재에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국정 수행에 헌신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공직활력 대책을 강구해 모든 공직자들이 개혁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중동 4개국 순방과 관련해서는 “‘제2의 중동 붐’이 우리경제의 활성화와 신성장 동력 육성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도록 외교부 등 관계부처는 정상외교의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지난 2일부터 실시 중인 연례 한미 연합훈련에 대해서는 “각 부처는 이번 훈련에 적극 협조해 나가는 한편 국가 주요시설 방호태세와 사이버보안을 점검·보완토록 하고 평상시에도 위험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