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어린이 응급구조를 위해 출동했다가 순직한 해양경찰관들이 바다에 영혼을 묻고 잠들었다.25일 합동 영결식을 치렀다.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 헬기 추찰사고로 숨직한 최승호,백동흠 경감,박근수 경사,장용훈 경장의 합동 영결식이 25일 전남 목포시 서해해양경비안전본부에서 국민안정처장으로 엄수됐다.

 

유가족 오열 속에 박인용 국민안정처 장관을 비롯 홍익태 해경본부장,동료 등 800여명 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영결식은 고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가슴에 새기며 영원한 해양 경찰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사흘째 시샘을 부렸던 꽃샘추위도 물러나며 따뜻한 봄 햇살이 빛났지만, 유가족들의 눈물과 오열은 그치지 않았다.

 

주말부부였던 가장을 잃은 최승호 경감 가족, 아직 어린 자녀가 나란히 영결식장을 지킨 백동흠 경감 가족, 미혼인 까닭에 어머니와 여동생만 남은 박근수 경장 가족, 몸이 불편해 목발에 의지한 채 아들의 장례식장을 찾은 장용훈 경장의 아버지와 가족들의 슬픔이 영결식장을 가득 채웠다.

 

특히 갓 돌이 지난 아들과 부인을 남긴 채 먼저 간 장용훈 경장은 지난 23일자로 사망 인정이 되었지만 유일하게 아직 시신을 찾지 못해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했다.

 

국민의 생명을 구하려다가 희생한 이들에게는 옥조근정훈장과 1계급특진이 추서됐다.

 

영결식 후 운구 행렬은 고인들이 생전 근무했던 목포항공대에서 항공단 동료와 마지막 작별인사를 거친 후 화장 절차를 거쳐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 13일 신안군 가거도의 어린이 응급환자 후송을 위해 출동 중 헬기 추락 사고로 순직했으며 장 경장의 시신은 아직 찾지 못했고,서해해경본부는 장의 일정과는 별도로 실종자 장용훈 경장에 대한 수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결식이 진행된 이날에도 해경 함정 14척을 비롯해 해군 3척, 관공선 1척, 민간어선 5척 등 선박 23척을 동원해 해상 수색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