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4월 재·보선 불출마 결심 변함없다 밝혀
 
국민모임 인재영입위원장인 정동영 전 의원이 4.29 재·보궐선거 서울 관악을 지역에 불출마하겠다는 뜻을 재확인했다.

정 전 의원은 26일 김세균(서울대 명예교수)국민모임 상임공동위원장과 만나 40분 동안 관악을 보궐선거 출마 여부를 논의했지만 기존 불출마 의사를 바꾸진 않았다.

김세균 국민모임 상임공동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재보선은 야권 재편을 통한 정권교체로 나아가는 중대한 계기가 될 수 있는 선거"라며 "정 전 의원이 그동안 국민모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밀알이 되겠다고 밝혀온 만큼,보궐선거에 출마해서 당선돼 그 힘으로 야권의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라고 설득했다. 그러면서 "출마 자체가 대단히 어려운 결심인 걸 알지만, 오는 29일 국민모임 창당발기인대회까지 입장을 정해달라"라고 공식 요청했다.

 

하지만 정 전 의원은 불출마 약속을 번복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이어 “보궐선거를 통한 단판 승부보다는 대안 야당과 대체 야당을 건설하겠다는 본래의 취지대로 호흡을 길게 가져갈 필요가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회동 후 취재진에게도 “오늘 선생님의 간곡한 말씀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 말씀의 무게를 정말 깊이 있게 생각한다”.그러나 “새정치민주연합을 떠나면서 밀알이 되겠다는 입장을 현재로서는 바꾸기 어렵고 출마하지 않겠다는 입장에도 변함없다”고 밝혔다.

 

다만 "29일까지는 좀 더 분명한 명료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하셨다”며 “29일에도 더 생각 정리해서 한 번 더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여지를 남겼다.

 

‘그날 생각이 변할 가능성은 없느냐’는 질문에는 “지금 생각은 그렇다”고 답했다.

 

김 위원장 역시 “정동영 위원님이 불출마 의사를 자신 있게 밝히셔서 그 의견을 존중한다”면서도 “내일 (국민모임) 운영위도 열리니까 다시 회동결과를 가지고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