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서민금융지원 제도 원점에서 전면 재검토"

"금융지주사 회장과 은행장들에게 감사 문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서민금융 지원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모든 서민금융지원 제도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임종룡 위원장은 30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내 청사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안심전환대출 이후 모든 정책 역량을 서민금융 지원에 집중할 것"이라며 "모든 제도를 원점에서 검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임 위원장은 "현장 방문도 서민금융과 관련한 부분으로 집중적으로 검토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지원 내용을 현장에서 확인하자는 취지"라고 부연 설명했다.

 

임 위원장은 "서민금융진흥원이 상반기 내에 출범하도록 노력하고, 설립 이전이라도 미소금융이나 신용회복위원회, 국민행복기금 등 서민금융기관과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다양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임 위원장은 서민금융 지원은 맞춤형으로 가야 하고 "교육과 상담, 자활 지원이 연계돼야 하는 만큼, 금융 역시 관련 영역으로 보고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간부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임종룡 위원장은 안심대출 연장을 발표한 29일 금융지주사 회장과 은행장들에게 감사 문자를 보내기도 했다.

 

임 위원장은 문자에서 "20조원 상당의 1차 대출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텐데, 묵묵히 임해준 은행 직원들에게 감사한다"면서 "가계부채 문제는

금융권이 해야 할 의무이자 과제이므로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달라"고 부탁 하기도 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