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수출 지원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다

(부산경남취재본부장박광식기자)김맹곤 김해시장은 관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해 오는 4월12일-18일까지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이번 무역 사절단으로 김맹곤 시장을 단장으로 중소기업 진흥공단 및 KOTRA와 협력하여 오스트리아 빈 이탈리아 밀라노 2개 지역의 서유럽 국가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무역사절단은 4월14일 빈에서 첫 수출상담에 들어가며 현지시장에 적합한 태양광 발전 베아링 벨브 전기 제어 장치등 제조업인 (주)선에너지 지엘이디 디케이락(주) (주)터보링크 (주)두택 삼우벨브 삼희산업 토탈엔지니어링(주) 세종화학 공업사 (주)영남메탈 등 다양한 분야의 관내 9개 수출유망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무역 사절단은 해외시장 진출에 용의한 국가별 선호 품목에 기준하여 김해시의 업체별 개별방문 조사및 현지 사전 시장성 조사를 바탕으로 해외수출 첫걸음을 준비하는 업체 중심으로 수출 잠재력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파견지역인 유럽시장은 GDP 상품수입 해외 투자부문 세계1위 인구 세계3위 세계최대 단일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혁신 기술로 승부하는 초고도 선진 시장이다.
 
한-EU교역 동향 또한 유럽경제 회복세에 힘입어 꾸준한 수출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김해시는 앞으로 수출시장 공약을 위한 후속 마케팅을 강화해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증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