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립의 노사관계를 개선 투명경영을 실천해 신노사문화 정착

▲  제18회 경상북도 산업평화대상 시상식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경상북도는 지난 7일 경북도청 강당에서 제18회‘경상북도 산업평화대상’시상식을 열었다.

 

경북도 산업평화대상은 199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8회째를 맞는 상으로 올해까지 근로자 111명, 사용자 107명 등 모두 21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수상자에 대해서는 해외산업시찰 우선 선정,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 지원, 지방세무조사 2년 유예, TV 홍보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올해 영예의 대상에는 근로자부문에 포항시 소재 조선내화(주) 노조위원장 황인석씨가, 사용자부문에 영천시 소재 ㈜구영테크 공장장 이희상씨가 각각 수상했으며 황인석 노조위원장은 건전하고 합리적인 노사활동으로 지역 산업평화정착에 기여했다. 특히 신뢰의 자세로 임단협 교섭에 참여해 10년 연속 무교섭 타결에 큰 기여를 했고, 불우계층 돕기와 이웃사랑나눔으로 사회공익을 실천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이희상 공장장은 품질향상 및 기술개발로 생산성 향상과 매출신장을 달성해 지역경제에 크게 이바지 했다. 대립의 노사관계를 개선하기 위해 투명경영을 실천해 신노사문화를 정착시켰으며, 지역사회봉사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 공로가 인정하며 근로자 부문 금상에는 윤재욱 ㈜에이에스티 노조위원장, 은상에는 김우중 유한킴벌리 김천공장 노조지부장, 동상에는 송동민 ㈜화인텍 팀장, 남용철 ㈜KT&G 김천공장 노조위원장이 수상했고,사용자 부문 금상에는 박의룡 파일산기(주) 대표이사, 은상에는 문영욱 ㈜대욱케스트 대표이사, 동상에는 고근수 ㈜EG포텍 대표이사, 김종우 ㈜두산 전자BG 김천공장 공장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노사가 함께 마음을 열고 대화를 통해 화합하는 기업풍토를 조성하는 것만이 근로자와 사용자가 함께 살아가는 길이다고 강조하고,노·사·민·정이 양보와 배려를 통해 경북 번영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