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윤수기자] 대구의료원은 제7차 세계물포럼기간 동안 에볼라 등 주요 감염병 국내 유입을 차단코자 비상대책팀을 운영한다.

 

 대구의료원은 대구경북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7차 세계물포럼에는 전 세계 170여 개국 1만7천여 명의 주요 인사가 참석함에 따라 최근에 발생하고 있는 에볼라바이러스병,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증, 중동호흡기증후군 등의 국내 유입 차단에 나섰다.

 

 특히 주춤하던 에볼라바이러스는 아프리카 국가를 중심으로 다시 재확산 조짐이 보이고 있고 현재까지 9개국에 2만4천여 명이 감염되어 이중 1만여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국내 유입 상황에 긴장을 놓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구시 안전대책본부는 보건복지부 및 질병관리본부와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세계물포럼 입국자 및 체류자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에볼라바이러스는 입국장과 행사장 출입구에 현장 대응 TF팀을 배치하여 발열 감지카메라를 설치하고 철저한 검역을 통해 감염병 환자를 색출하여 격리하기로 했다.

 

 대구의료원으로 이송된 환자의 발열상황 측정결과 38℃ 이상 고열을 보이는 의심환자는 즉시 격리하여 입원 치료에 들어간다.

 

 또한 대구의료원은 지난 1월 7일 경북대병원과 에볼라 등 신종 감염병 예방 및 재난사태 발생 시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감염병 발생 시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원시스템을 마련했다.

 

 대구의료원 신창규 원장은 “이번 세계 물포럼 기간 에볼라바이러스 등 최근 해외 유행 감염병이 국내로 유입되지 않도록 대회기간 특별 대책반을 운영하여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