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SK(주) 합병 결의.. 통합법인 출범
SKC&C-SK(주) 합병 결의.. 통합법인 출범
  • 윤장섭 기자
  • 승인 2015.04.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C&C-SK(주) 합병 결의.. 통합법인 출범

 
SK그룹은 20일 SK C&C와 SK주식회사가 합병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SK C&C(대표 정철길)와 SK(대표 조대식)는 20일 각각 이사회를 열어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및 지배구조 혁신을 통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하여 통합법인을 출범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SK C&C와 SK는 각각 약 1대 0.74 비율로 합병하며 SK C&C가 신주를 발행해 SK의 주식과 교환하는 흡수 합병 방식이다. 다만 SK 브랜드의 상징성 및 그룹 정체성 유지 차원에서

합병회사의 사명은 SK주식회사로 결정했다.오는 6월 26일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8월 1일 합병이 마무리될 계획이다. 합병회사는 총자산 13조2000억원 규모다.

 

이번 합병에 대해 양사는 '양사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통합법인은 SK C&C가 가진 ICT 역량 기반의 사업기회와 SK가 보유한 자원이 결합됨으로써 재무 구조가 개선되고 다양한 신규 유망사업 등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이 용이해져 기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SK는 07년 지주회사 체제 전환 이후 SK C&C가 지주회사 SK를 지배하는 옥상옥의 불완전한 지배구조를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을 받아왔으나 이번 합병을 통해 SK그룹은 완벽한 지주회사 체계를 갖추게 된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