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 DGB사회공헌재단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28일 경북 청송 소재 경북북부제2교도소(소장 민육기)를 방문해, 교도소 수용자를 위한 교도소 교정․교화사업에 쓰일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28일 경북 청송 소재 경북북부제2교도소를 방문해, 교도소 수용자를 위한 교도소 교정․교화사업에 쓰일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좌로부터) 경북북부제2교도소 민육기 소장, 대구은행 임환오 부행장.

 

DGB사회공헌재단은 타 불우시설 및 기관 대비 복지, 후원의 소외사각지대에 있는 교도소 사업 지원과 수용자에 대한 적극적인 교화로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일조하기 위해 2012년부터 4년째 경북북부제2교도소를 방문해 지속적으로 후원을 계속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교도소 내 수용자들을 위한 문화사업, 식품사업, 계절별 필수 물품 구매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은 교도소 내 수용자들의 심성순화를 위해 교양도서나눔 후원, 한 여름 폭염나기 생수, 삼계탕 나눔 행사를 비롯해 가을에는 가족들과 단절된 불우 수용자를 위한 영치금 후원 및 초겨울에는 동내의를 지원했다.

 

박인규 회장은 “단순 일회성 전시사업이 아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으로 교정행정 발전에 일조하며, 수용자들이 사회에 나와서도 자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하면서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앞으로도 수용자들의 심성순화를 위해 수용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을 다양하게 발굴해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