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월복리로 적립하고 연금처럼 노후에 수령할 수 있는 ‘월복리 연금식적금’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월복리 연금식적금’의 가입대상은 개인으로, 1인당 1계좌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고 월부금 한도는 일천만원이다. 이 상품은 5년간의 적립기간 후 거치기간 및 연금지급기간을 각각 5년 범위 내에서 고객이 연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적립기간의 금리는 7월 6일 현재 연 4.8%로, 월복리로 계산 시 연 5.2%의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가입 후 3년만 경과하면 중도해지 시에도 약정이율 수준의 금리가 적용되어 고객의 중도해지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월복리 연금식적금은 직장인의 평균 퇴직시기와 국민연금 수령시기 사이의 생활비 및 목돈마련을 위하여 퇴직을 앞둔 직장인 대상으로 개발된 상품으로 연금지급기간을 설정하지 않고 5년제 복리식 정기적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적립기간 동안 적립금액이 월단위로 복리계산되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고, 고객이 직접 거치기간과 연금지급기간을 선택할 수 있어 자금목적에 맞게 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3년 경과 후 중도해지 하더라도 약정이율을 제공하므로 중도해지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줄인 상품”이라며 “장기적으로 목돈마련하려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