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차규 공군참모총장, 부대 운영비 횡령 의혹 ..가족들은 상전

최차규 공군참모총장이 과거에 부대 운영비를 횡령하고 가족들은 관용차를 개인 용도로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은 3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노고산동 이한열기념관 3층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 총장 부임 이후 공군 관련 제보가 급증했다며, 전직 공관병과 운전병들을 만나

제보 내용을 상당 부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최 총장이 2008~2009년 공군 제10전투비행단장 재임 당시 부대 운영비 3백만원을 착복한 것으로 의심됐으나 외압으로 수사가 중단됐다고 주장했다.

 

또 임 소장은 "업무상 횡령에 대한 공소시효가 7년이기 때문에 군 검찰은 공군참모총장에 대한 수사를 빠르게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임 소장은 "최 총장이 2014년 4월 이후 아들을 서울 홍대 클럽에 관용차로 태워주라고 운전병에게 강요했고, 8~9월 쯤에는 문을 늦게 열었다는 이유로 최 총장의 아들이

공관 헌병에게 욕설한 사실도 있고 부인 역시 수시로 관용차를 쓰며 운전병에게 까다로운 수칙을 제시하는 등 가족들까지 횡포를 부렸다고 말했다.

 

이밖에 최 총장이 부대 비용으로 1천300여만원 상당의 외국산 옥침대를 사들였으며 공관 천장과 바닥공사에만 1억8천만원을 지출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군인권센터는 최 총장의 이같은 전횡이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공군 장병들에게 치욕감을 안겨주고 있다며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편 공군 측은 입장자료를 내고 "최 총장이 단장 재직할 당시 부대운영비를 담당한 당시 재정처장, 인사처장 확인 결과, 매월 지급받는 지휘부운영비와 복지기금의 격려금 및

위문금에 대해 개인적으로 사용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또 "약 1주일 동안 공관병으로 근무한 예비역 병사의 언급만으로 공군참모총장의 가족과 관련된 의혹을 재주장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