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최고위원직 사퇴의사 밝혀..정청래 비판에 '발끈'
  

 

 

주승용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최고위원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주승용 최고위원은 8일 4·29 재보궐선거 패배에 대해 당 지도부가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하면서 자신이 먼저 사퇴하겠다고 선언했다.

 

주 최고위원은 지난달 30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와 비공개 의원총회에서 사퇴 의사를 밝혔다가 주변 의원들의 만류로 최종 결정을 보류했으나,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공개적으로 사퇴의사를 드러냈다.

 

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청래 최고위원이 자신을 겨냥해 "사퇴하지도 않으면서 할 것처럼 공갈을 치는 것이 더 큰 문제"라며 "단결에 협조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하자 이에 반발해 곧바로 사퇴의사를 밝혔고 모든 지도부들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최고위원은 "공개석상에서 이런 말을 들어 치욕적이다. 제가 세상을 이렇게 살지 않았다"면서 "지금까지 정 최고위원이 제 발언에 대해 사사건건 SNS로 비판했을 때도 제가 참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아무리 무식하고 무능해도 이런 식으로 당원의 대표인 최고위원에게 말해서는 안된다. 저는 공갈치지 않았다"며 "주승용 의원의 말은 틀렸다거나, 저는 의견이 다르다라고 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주 의원이 새정치연합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걷어내기 위해서는 비공개와 불공정·불공평 등을 걷어내야 한다고 말하자, 정청래 의원이 사퇴 발언을 문제삼으며 신경전이 벌어졌다.

 

이에 대해 문재인 대표는 주 의원과 정 의원 모두 공개석상에서 부적절한 발언을 해 유감스럽다며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당의 단합이라고 강조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