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성완종 리스트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홍준표 경남지사의 보좌관을 지낸 모 대학 총장 엄모(59)씨를 11일 오후 소환, 조사중이다.

▲ 홍준표 보좌관 엄모씨가 금품 거래 의혹 등 수사를 위해 검찰에 11일 소환됐다.

 

엄씨는 2006∼2008년 국회의원이던 홍 지사의 보좌관을 지낸 측근으로 꼽힌다. 2008년에는 17대 대통령 인수위 상임자문위원과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자문위원을 역임했고 2013년부터 모 지방대학 총장으로 재직 중이다.

 

엄씨는 홍 지사의 금품거래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가 진행되던 시기에 핵심 증인을 회유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건네받은 1억원을 홍 지사에게 건넨 인물로 지목된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에게 전화를 걸어 금품거래 정황을 둘러싼 진술을 바꿔 달라는 취지로 부탁했다는 의혹이다.

 

엄씨 외에도 청와대 정무비서관을 지낸 김해수씨도 윤 전 부사장에게 비슷한 취지의 회유성 전화를 걸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은 엄씨를 상대로 윤 전 부사장에게 전화했던 이유가 무엇이고 어떤 내용으로 통화했는지 등을 추궁하고 있다.

 

이날 엄씨 조사결과는 지난 6일 검찰에 출석한 김 전 비서관에 대한 수사 내용과 함께 홍 지사의 신병처리 방향을 정하는 요건이 될 전망이다.

 

엄씨와 김 전 비서관이 핵심 증인을 회유한 정황이 확인되고 이 과정에 홍 지사가 관여한 것으로 밝혀진다면 증거인멸 행위에 해당한다고 보고 홍 지사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