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와 서비스개선 경영 사업 지속적발굴 지원할 계획

▲  포항구룔포시장 기공식 및 안전 기원제 개최 현장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포항시가 지난14일 구룡포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기공식 및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기공식에는 시 관계자 및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원, 권수원 구룡포시장 상인회장 등 주민 60여명이 참석했다.

 

전통시장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아케이드 설치공사는 이날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해 오는 10월에 준공될 예정이며 국비 5억, 시비 7억, 상인 자부담금 4,500만원을 들여 총 연장 400m 중 1차 구간인 100m에 아케이드로 설치하고, 전동 슬라이딩 개폐기와 화재감지기 등 소방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사계절 내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민들이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자외선 차단으로 지역 특산물 과메기와 대게, 생선, 야채 등의 신선도를 유지하게 돼 상인과 주민 모두가 안전한 먹거리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참석한 포항시 방청제 경제노동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장 환경을 개선하고, 문화행사와 서비스개선 등 경영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명재 국회의원은 축전을 통해 “시설현대화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해 동해안을 대표하는 시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