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이 지나고 여름철이 다가올수록 힘든 가사노동을 대신해 줄 수 있는 “로봇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전문기업인 경민메카트로닉스에서 SK T-WORLD와 함께 실시한 로봇청소기 해피테스터 이벤트와 함께 진행한 설문조사에 30,827명이 참가해 로봇청소기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나이대별로는 전체 17,061명 중 50.7%인 15,626명이 30대, 20대가 10,685명으로 34.7%, 40대가 2,675명으로 8.7%로 3위를 기록했다.

또한 현재 로봇청소기를 알고 계셨습니까? 라는 질문에 직접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은 6.7% 2,073명으로 아직까지 로봇청소기의 사용율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가족이나 지인이 사용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는 답변이 28.5%, 8,789명, 사용해본 경험은 없지만 관심이 있어서 검색 등을 통해 알아본 적이 있다는 답변이 63.2%, 19,489명으로 로봇청소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성능

또한 “로봇청소기나 일반 청소기를 가장 우선시하는 점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93% 28,772명이 브랜드, 디자인, 가격보다 청소기의 성능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로봇업계 관계자는 “로봇청소기는 아직까지 우리에게 생소한 생활, 가전제품이다. 많은 분들이 갖고싶지만 사용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사용법이나 성능에 대해 반신 반의하는 고객이 많다. 관심있는 고객들은 전화상담을 통해 궁금증이 해결되고 나면 대부분 구매신청을 한다”며 로봇청소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민메카트로닉스 물걸레 로봇청소기 판매량이 지난 3월에 비해 4월 판매량이 150% 증가했다. 로봇청소기 마미로봇은 국산 로봇청소기 중 유일하게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는 기능적인 면과 함께 2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현재 옥션에서 로봇청소기 부문 누적판매율 57%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국 120여개 대리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홈플러스, 롯데마트, E마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문의 1588-7402 www.mamirobot.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