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병장수와 행복한 여생을 기원하며 孝 사상 실천

▲  해피투게더 봉사단 중방동회관에서 경로잔치 개최 현장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산시 해피투게더 가족봉사단(단장 김경순)은 지난 17일 중방동 거주 어르신 150여명을 모시고 중방1동 경로회관에서 경로잔치를 개최하여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했다고 전했다.

 

경로잔치에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어울림 공연이 펼쳐졌고, 정성들여 준비한 삼계탕으로 따뜻한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한평생 가족과 지역을 위해 고생하신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해피투게더 가족봉사단(단장 김경순)은 2005년부터 활동한 지역의 자원봉사단체로 가족과 함께 봉사를 실천하며 이웃의 어려움을 보듬어 주고 있다.


25가구 50여명으로 구성된 봉산단은 조를 나누어 어르신 무료급식, 복지시설 방문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효원요양원․경산요양원․안락원 봉사(청소, 장애우 놀이프로그램 참여), 경로당 순회 등은 매월 꾸준히 활동하고 있어 수년째 지역사회의 따뜻한 힘이 되고 있다.

 

경산시 중방동 김성달동장은 가족과 함께 생활속에서 봉사를 실천하는 활동을 보며 봉사란 크고 거창한 일이 아니라 누구나 언제든지 실천할 수 있는 이웃사랑임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며,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 대접으로 건강을 기원하고 효 사상을 실천하는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