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가 실버 세대의 신바람 인생을 응원합니다

 

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 DGB사회공헌재단은 20일(수) 달서구 용산동에서 ‘파랑새시니어 행복한 일터’ 이전식을 가졌다.

01DGB사회공헌재단은 20일(수) 달서구 용산동에서 ‘파랑새시니어 행복한 일터’ 이전식을 가졌다. (좌로부터) 가정복지회 변상길 대표, 달서구청 곽대훈 구청장, 시니어일터 어르신, 어르신, DGB대구은행 임환오 부행장, 대구사회복지협의회 이재모 회장, 대구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윤욱 관장, 대구달서시니어클럽 박진필 관장.

 

이번 이전식은 수성구 파동과 서구 비산동 2곳에서 분리 운영되던 작업장을 달서구 용산동 으로 통합, 이전하는 자리로 이날 이전식에는 대구은행 임환오 부행장을 비롯해 곽대훈 달서구청장, 배보용 달서구의회의장 등 주요 기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파랑새시니어행복한일터는 점차 고령화 사회로 변화함에 따라 증가하는 노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내 어르신의 일자리 창출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2012년 DGB사회공헌재단과 대구달서시니어클럽(관장 박진필)이 협업해 설립한 시설이다.

 

파랑새시니어행복한일터에서는 대구지역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유아·아동시설에서 사용중인 장난감을 어르신들이 직접 수거하여 스팀살균기와, 천연 세제를 사용하여 무료로 살균, 세척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현재 13분의 어르신들이 근무를 하고 있는 ‘파랑새시니어 행복한일터’는 이번 이전을 통해 이전 사업장보다 보다 넓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확보 하였으며, 점차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작업 물량을 소화함과 동시에 더 많은 어르신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파랑새시니어 행복한일터’ 설립 때 부터 근무하신 김장열(67세) 어르신은 “나이와 상관없이 일 할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특히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물건을 다루는 일을 하여서 더욱 의미있는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생긴다”고 전했다.

 

박인규 회장은 "이전 사업장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어르신들이 즐겁게 일 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증진과, 일자리 창출에 더욱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말하고 ”DGB금융그룹은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직접 다가가 지원 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