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안신선바위학춤보존회 제38회 경남도민예술축제 경연대회 참가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밀양시 무안면 신선바위 학춤보존회(회장 이해숙)는 제38회 경남민속예술축제 경연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경남함안공설운동장에서 오는 28일부터 29일 양일간 밀양시를 비롯한 도내16개 시군이 한 작품씩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고 우리 밀양시 무안면 신선바위학춤은 28일 오후 4번째로 경연을 하게 된다.

 

밀양시 무안면 출품작 “신선바위학춤”은 1993년 경남도민속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신선바위학춤보존회원38명이 경연에 참가하여 밀양의 문화 위상을 더욱더 높이고 올 것으로 기대하며, 대회에 참가하는 신선바위학춤은 문화의 고장 밀양을 경남도내에 널리 홍보하는 콘텐츠며 지역발전과 화합을 유도하는 모범적인 단체로 지역사회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한편. 신선바위학춤 탄생 배경은 밀양시 무안면 부로리에 있는 학골에서 비롯된다. 전해져 오는 이야기로 옛날 이 골짜기는 울창한 숲으로 우거져 있었는데 수많은 학이 여기서 둥지를 틀고 살았다고 말한다.

 

학들이 이 계곡에 큰 날개를 펴서 너울너울 춤을 추며 놀 때  이곳 커다란 바위 위에 신선들이 바둑과 장기를 두고 때로는 학들과 대화를 하고 학들과 춤을 추며 놀았다는 얘기로 이런 설화를 배경으로 임진왜란이 일어나던 당시 “안이동 ”이라는 사람이 학과 벗을 삼아 신선 춤과 학춤을 추었는데 이것이 신선바위학춤의 시초로 전해진다.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 무안면 총무담당 손오근(☎ 055:359-6771)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