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토) 첫 방송되는 SBS 특별기획 ‘찬란한 유산’ (극본 소현경, 연출 진혁. 매주 토일 밤 10시 방송)의 인기가 시작 전부터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아직 방송을 시작하지 않은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보여지는 인기가 최고의 화제작으로 불리던 드라마보다 더 높은 수준을 보여줘 주목 받고 있는 것.

‘찬란한 유산’ 공식홈페이지(http://tv.sbs.co.kr/usan)를 통해 이 인기를 살펴보자면, 우선 포토 조회수만 확인해도 확연히 드러난다. 촬영현장 ‘포토 스케치’에 업데이트되어 있는 사진 중 ‘환의 환~한 미소!’라는 이승기의 메이킹 포토가 자그마치 14만건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승기 관련 다른 포토들도 건 당11만~14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유례없이 높은 조회수를 보여주었다. 메이킹 포토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포토는 SBS ‘바람의 화원’에서 주목 받았던 배우 문채원의 메이킹 포토로 15만 5천 건이라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여 다시 한번 기대주로 떠올랐다. 2008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SBS 명품사극 ’일지매’의 히어로 이준기의 메이킹 포토가 그 당시 무척 높은 조회수로 6만 5천 건을 기록했던 것에 비추어볼 때, 그야말로 대단한 인기인 것.

또한, 공식홈페이지 오픈이 얼마 지나지 않아 시청자 게시판의 게시물 양도 무척 많고 제작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영상스케치 조회수도 높아, 방송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이 ‘찬란한 유산’의 촬영현장과 주인공들의 모습에 많은 갈증을 느끼고, 첫방송을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여세를 몰아 SBS 게시판+서비스 중 ‘스타갤러리’중 ‘이승기 갤러리’는 신설되자마자, 몇 달 동안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던 ‘박시후 갤러리’를 단번에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이승기에 대한 팬들의 애정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지난 22일 목동SBS방송센터에서 열린 ‘찬란한 유산’ 제작발표회 현장에 팬들이 무척 많은 화환을 보내, 주연배우들에게 힘을 실어주며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온 것. 제작발표회 인터넷 생중계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일지매’, ‘온에어’, ‘식객’ 등과 비슷한 수준의 로그인수를 보여주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승기-한효주-문채원-배수빈 주연의 SBS 새 주말 특별기획 ‘찬란한 유산’은 오는 25일 (토) 10시에 ‘가문의 영광’ 후속으로 첫 방송 되며, 제작발표회 현장은 찬란한 유산 공식홈페이지(http://tv.sbs.co.kr/usan)의 영상스케치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