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지식인협회(회장 김종백)는 지난 5월 27일(수)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제25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8년째인 신지식인 운동은 국민의 정부 시절 미래사회에 대한 준비의 한 축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사람들을 신지식인으로 선정해 왔으며 올해까지 각 분야에서 약 5천여 명의 신지식인이 선정됐다.

제25회 인증식에는 농업, 어업, 임업, 중소기업, 특허, 근로, 교육, 문화예술 등 총 14개의 분야에서 60명이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다. 인증자로는 창의적인 발상으로 줄기세포 피부과학을 선도하는 김봉준 (주)아프로존 회장, LA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김원기 엔에스하이텍(주) 대표이사, 전 세계 프로복싱 챔피언 장정구, 김원식 뷰티코리아대표, 당구여제 차유람, 선행으로 모범이 되는 지누션 멤버의 션 등 각자의 분야에서 창조와 지식공유를 실천하며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사람들이 신지식인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신지식인을 대상으로 국회의장 상을 비롯하여 국회부의장,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국회 안전행정위원장,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위원장,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서울시장, 농촌진흥청장, 중소기업청장,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창업진흥원장 표창 등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는 유공자 43명에 대해 시상식이 이뤄졌다.

김종석(방송인), 김서연(2014미스코리아 진)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정갑윤 국회부의장, 신계륜 국회의원, 이현재 국회의원, 김기준 국회의원, 류지영 국회의원, 손인춘 국회의원, 윤명희 국회의원, 인재근 국회의원, 이필용 음성군수, 전동평 영암군수, 김용구 미래경영개발연구원장 등 700여 명이 참석, 신지식운동의 가치를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한국신지식인협회는 지식공유 활성화 및 신지식인의 육성지원 등을 위해 '신지식인 육성지원 및 신지식의 사회적 공유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한 뒤 입법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법률 제정 운동 및 신지식 포럼, 신지식인의 날 기념식 그리고 전국 행사인 '신지식인한마당'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지식인 발굴 및 육성 그리고 신지식의 사회적 공유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