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과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찬희)은 지역과 함께하는 서민상권 활성화를 위해, 29일 오후 대구신용보증재단에서 ‘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와 지역경제 발전 협의 MOU’를 체결했다.

 

DGB대구은행과 대구신용보증재단은 지역과 함께하는 서민상권 활성화를 위해, 29일(금) 오후 대구신용보증재단에서 ‘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와 지역경제 발전 협의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DGB대구은행 이성룡 본부장, 대구신용보증재단 이종성 본부장.

 

이번 협약은 DGB금융그룹의 나눔경영 실천과 양사간 합의를 통한 지역민과 지역기업의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내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 지원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노력할 것을 협의했다.

 

본 협약에 따라 ‘희망보증 특별지원’과 ‘드림보증 특별지원’을 실시하는데, ‘희망보증 특별지원’은 장애인⦁새터민⦁ 한부모 및 여성 가장 등의 사회 소외계층과 다문화⦁다둥이가정(3자녀 이상) 등이 대표자인 소상공인으로, 현재 사업자등록 후 영업 중인 지역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드림보증 특별지원’은 현재 사업자등록 후 3개월이 경과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희망찬 시작을 격려하는 상품이다.

 

두 상품 모두 업체당 최대 50백만원 이내에서 100% 신용보증서 및 2.9% 고정금리로 지원되며, 최장 5년까지 1년씩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마케팅본부 이성룡 본부장은 “내수 부진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내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후원하고 소외된 지역민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본 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조를 맺어 지역민과 중소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