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은 시민사회 및 국제기구와 연대해 법외노조 판결을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전교조가  법외노조 판결에 대해 강경대응으로 국제기구연대를 힘쓰고있다.

 

전교조는 1일 서울 서대문구 전교고 본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법외노조가 되는 최악의 상황에 제동을 거는 판결을 끌어낼 수 있도록 변론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한국 정부에 전교조 탄압을 중단하고 교사의 노동기본권을 국제 수준으로 향상시킬 것을 촉구해온 국제교원노조총연맹(EI), 국제노동조합총연맹(ITUC), 국제노동기구(ILO), 유엔 등 국제기구와 단체들에 현 상황을 알리고 국제연대를 호소하겠다는 계획이다.

 

ILO와 유네스코(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가 제정한 '교원 지위에 관한 권고'를 침해할 경우 제소할 수 있다는 규정에 따라 정부를 이들 국제기구에 제소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국제노동기구 총회에 전교조 관련 내용을 알릴 계획이다. 또 다음 달 캐나다 오타와에서 열리

는 국제교원노조총연맹 총회에 변성호 위원장이 참석, 전교조 탄압 규탄 결의문 채택을 촉구한다는 방침이다.교원노조법 개정 운동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전교조는 "해직교사와 기간제교사 등의 단결권 확보를 넘어 교원노조법 개정운동 등 교원의 노동기본권을 온전히 확보하는 공세적 투쟁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헌재는 지난달 28일 해직 교사에게 조합원 자격 부여를 금지하는 내용의 교원노조법 2조에 대한 위헌법률심판사건에서 재판관 8 대 1 의견으로 합헌을 결정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