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성완종리스트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은 정치권에 제공됐을 가능성이 큰 또 다른 경남기업 비자금 흐름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2일 검찰에 따르면 특별수사팀은 지난달 29일 경남기업 계열사 관계자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추가비자금 조성 정황을 잡고 자료를 확보하려는 목적이다.

 

검찰은 이 돈이 홍준표 경남지사와 이완구 전 국무총리 외에 리스트 속 6명에게 전달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2012년 새누리당 대선캠프 관계자를 강도높게 조사했다.

 

특별수사팀은 현장 전도금과 서산장학재단 경유 자금, 경남기업 계열사 관련 비자금 등 용처가 불분명한 여러 갈래의 자금 흐름을 추적하면서 리스트 6인의 연관성을 따져보고 있다.

 

특히 2012년 새누리당 대선캠프에서 중책을 맡았던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과 유정복 인천시장, 서병수 부산시장 등 3인과 성 전 회장의 금품거래 의혹을 뒷받침할 단서가 있는지 찾고 있다.

 

이를 위해 특별수사팀은 2012년 대선 당시 새누리당 선거대책위원회에 몸담았던 수석부대변인 출신의 김모(54)씨를 지난달 29일부터 연일 조사하고 있다.

 

김씨가 2012년 4월 총선과 작년 7.30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때 당에 공천을 신청했던 만큼 자신의 정치활동을 목적으로 금품을 받았을 가능성도 검찰은 따져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4번째로 소환된 1일에는 오전 11시께 검찰청사로 나와 16시간가량 조사받고 귀가했다. 특별수사팀은 경남기업 재무담당 부사장이었던 한모씨도 불러 조사했다.

 

한씨는 검찰 조사에서 "2012년 11월께 성 전 회장의 지시로 마련해 둔 비자금 2억원을 김씨에게 전달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인물이다. 

 

특별수사팀은 한씨를 상대로 2012년 당시의 금품제공 정황을 상세하게 묻는 한편 추가 비자금 조성 흐름과 관련해서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김씨에게는 한씨의 진술 속에 나온 2억원과 경남기업 추가 비자금을 리스트 속 인물 등 정치권에 전달한 적이 있는지를 추궁했다. 두 사람을 대질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2012년 대선당시 새누리당 선거대책위원회에 몸담았던 수석부대변인 김모(54)씨를 지난달 29일부터 연일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