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 어려운 사항 수렴 및 근로자 위로 격려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울산시 김기현시장은 4일 오전 11시경 석유화학플랜트 관련 기업체 대표들을 만나 침체 된 석유화학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근로자 격려 및 중소기업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4일 오전 11시경 울산경제진흥원장, 울산중소기업협회장, 전문경력인사 등과 함께 울산미포공단 내에 위치한 ㈜유벡 회의실에서 지역의 석유화학플랜트업체 대표들과 경제활성화 관련,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유벡 김성열 회장은 “지난 30여 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전문적인 공장건설 및 설비 정비회사로 성장했으나, 최근 지역 경기 악화로 매출액이 크게 감소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면서 “지금의 위기를 잘 극복하기 위해 시와 유관기관들이 힘을 보태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기현 시장은 “당면한 경제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외 투자유치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는데, 국내의 대기업들이 신규 투자를 해야 플랜트업계가 살아나고 울산경제가 재도약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적극적인 투자유치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김 시장은 “하반기부터 동북아오일허브 북항 조성사업이 본격화되면 지역 플랜트 경기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하고 “어려운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자주 귀담아 듣고, 기업 활동에 불편이 없도록 과감한 규제개혁과 금융·R&D 지원 등 행정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으며. ㈜유벡의 압력용기 제작공장과 프랜지부품 가공공장을 둘러보면서 현장근무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오찬을 함께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