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곳곳 비..불볕더위 오늘 하루는 쉬어가는 날


 

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내려가 더위가 잠시 주춤하겠다.

 

연일 불볕더위로 중부지방이 가뭄이 심한 가운데 서울·경기도와 전남 남해안,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경상남북도에는 늦은 오후까지 비(강수확률 60∼80%)가 오겠다. 강원도와 충북 북부에는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비(강수확률 60∼70%)가 오는 곳이 있겠다.

 

비는 밤부터는 점차 맑아지겠다. 중부지방에는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하지만 중부와 남부 내륙에는 5mm 안팎으로 무척 적은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가뭄 해갈에 큰 도움이 되지는 않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경남 남해안 5∼10㎜, 서울·경기·강원·충북 북부·전남 남해안·경상남북도(경남 남해안 제외)·울릉도·독도 5㎜ 안팎이다.

 

서울·경기 일부와 강원도 영동 일부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며, 대기가 매우 건조하므로 화재 예방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낮 최고기온은 18도에서 25도로 전날보다 낮겠다. 서울 기온은 24도로 어제보다 8도가량 낮겠다.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계속 유지됨에 따라 이날 중 미세먼지 평균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에서 '보통'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주말이자 현충일인 6일은 동해안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된다.다음 주 월요일에는 남부지방에 비 예보 나와 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