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새정치민주연합 '보이기식'인가'협력'일까?

[중앙뉴스=문상혁기자]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오는 7일 메르스 사태와 관련한 정치권의 공동 대응을 논의하기로 했다.국회법 개정안 등 관련 논의도 함께 이루어질 전망이다.

 

▲7일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이 메르스와 국회법 개정안을 놓고 3+3회담을 가진다.

 

이번 회담에는 양 대표 외에 새누리당에서 유승민 원내대표와 이명수 당 메르스 비상대책특위 위원장,새정치연합에서 이종걸 원내대표와 추미애 당 메르스 대책특위위원장 등이 참여,'3+3회담'형태로 개최될 것으로 5일 알려졌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양당 대표가 긴급히 전화통화를 갖고 메르스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여야가 정쟁을 멈추고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김대중 전 대통령 사저에서 이희호 여사를 예방하기 전 기자들과 만나 "메르스 대란을 막고 국민들의 불안과 공포를 하루 빨리 해소하려면 정부와 여야, 지자체, 지방교육청까지 공조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김 대표께 전화를 드려 회담을 요청했더니 즉석에서 흔쾌히 수용했다"고 전했다.

 

회담에서 국회법 개정안 등 다른 의제도 논의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아니다. 메르스 대책에만 집중할 계획"이라며 "그런 취지에서 제안을 드렸고, 김 대표도 그런 뜻에서 (찬성했다)"고 답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국회법 개정안을 둘러싼 청와대와 여야의 대립이 첨예한 만큼 관련 논의도 이뤄질 수 있으리라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앞서 양당 정책위원장을 포함시켜'4+4회담'형태로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