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위원들을 중심 남녀노소 모두가 나불천 살리기 운동에 참여

▲ 진주나불천 생태하천조성을 위한 흙공 정화제 만들기 행사 현장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진주시 이현동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장조원)는 지난 8일 오전 10시 주민자치위원, 학생, 학부모, 주민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나불천 생태하천 조성을 위한 환경특강과 EM 흙공 정화제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촉석초등학교 강당에서 환경교육연합 류재주 사무처장의 나불천 바로알기 환경특강을 시작으로 나불천 두곡교 현장에서 흙공 만들기 체험 등 녹색운동의 의미를 새기는 특별함을 제공했으며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재홍 촉석초등학교 교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를 위한 현장체험과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해준 이현동에 감사를 전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운동이 진주시 전체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조원 주민자치위원장은 나불천은 우리 주민자치위원회의 특성화 사업으로 나불천 살리기 활동을 계속  추진하는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주민자치위원들을 중심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나불천 살리기 운동에 참여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하천으로 가꾸어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회를 통해 환경보호 생활화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