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래쉬가드


 [중앙뉴스=신주영기자]수상 스포츠용 의류였던 래쉬가드가 올해 여름 패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17일 패션·아웃도어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각 브랜드들은 화려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래쉬가드를 속속 내놓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휴가철을 맞아 여러 종류의 래쉬가드를 모은 '워터스포츠 컬렉션'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워터 롱 슬리브 터틀'은 자외선 차단과 체온 유지는 물론 각종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노스페이스는 설명했다.

 

남성용 제품은 파도를 연상시키는 군복무늬(카모플라주)를 넣어 활동적인 느낌을 줬고, 여성용은 눈에 띄는 형광색으로 개성을 강조했다.

 

수영복 위에 입기 좋은 '워터 후디', 일상생활을 할 때 입을 수 있는 '워터 쇼츠'도 함께 출시됐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올해는 다양한 기능과 스타일의 제품이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전했다.  스포츠웨어 브랜드 케이스위스(K-SWISS)도 오렌지색 등 감각적인 색의 래쉬가드를 내놨다.

 

신축성이 큰 나일론 스판 소재를 써 착용감과 활동성이 좋고, 흡습·속건 기능이 덕에 오래 착용해도 쾌적하다는 게 케이스위스의 설명이다.

 

케이스위스 관계자는 "새 제품은 바닷가나 워터파크 등 어디서나 맵시 있게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며 "휴가를 준비하는 20∼30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 역시 이달 자외선 차단과 체온 보호 기능을 갖춘 래쉬가드 재킷·티·워터팬츠 등 27종을 내놨다.

 

이처럼 래쉬가드가 패션 아이템이 되자 다른 스포츠 활동을 할 때 입을 수 있는 '멀티' 제품이나 어린이용 제품도 나오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어린이들이 입기 편하게 신축성이 큰 원단을 쓴 '키즈 하프 돔 래시가드'를 출시했고, 한세실업 계열 유아동복 브랜드 컬리수와 유아복 브랜드 모이몰른은 최근 어린이용 래쉬가드를 내놨다.

 

휠라 골프는 필드에서 골프웨어로 입을 수 있는 '수륙양용'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래쉬가드는 본래 서핑 등 수상 스포츠를 할 때 입는 스포츠 의류로,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하고 체온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유명 브랜드들이 화려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을 줄줄이 출시하면서 젊은층에게는 휴가지에서 멋을 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의류업계 관계자는 "래쉬가드는 휴가지에서 티셔츠·반바지보다 편하게 입을 수 있고 자외선 차단 기능도 있는데다 최근에는 웬만한 수영복보다 예쁜 제품도 많다"며 "바캉스철 '패션 아이템'이 됐기 때문에 당분간 인기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