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생의 안전관리대책 강구와 유관기관 간 공동협력체계 구축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상북도는 지난18일 오후 2시경 도청 강당에서 오는27일 포항, 경주, 안동, 구미에서 치러지는 경상북도 제2회 공채 필기시험에 대해 안전관리 대책회의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대책회의에는 경북도와 도 교육청 ․ 도 경찰청 관계관, 도 환경연수원장, 도 소방본부 관련담당, 시․군 총무․인사담당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메르스’로 인한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불식시키고 오는 27일 공채시험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응시생의 안전관리대책 강구와 유관기관 간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열렸다.

 

회의에서는 시험장 안전관리대책, 자가격리 ․ 능동감시 대상자에 대한 방문시험 실시계획 설명 및 기관 간 협조사항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도에서는 정부 보건당국의 메르스 자가격리 대상자가 시험에 응시하는 일이 없도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시험장 응시생 안전관리 대책을 위해 예비비 6천 4백만원을 투입해 포항․경주․안동․구미 4개 권역 19개 시험장에 대해 시험 전 ․ 후 시험장 방역을 실시, 예비 마스크(N95) 8,800개, 손세정제 250개와 이마용 체온계 100개, 개인보호구 40세트를 구비한다.

 

의료용 부스 19개 설치와 응급상황 대비 구급인력 ․ 구급차 확보, 도 대책본부와 상시 연락체계 유지, 상황 모니터링 및 불안감 해소 홍보 등을 통해 메르스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김정일 도 인재개발정책관은 긴급 대책회의에서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관계기관과의 공동협력을 통해 메르스 확산에 따른 안전에 철저히 대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