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선KTX 주중 증편과 증차 확정으로 이용객 불편 해소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천정배 의원(광주 동구)은 앞으로 요금인하와 송정역 증축 문제 해결 위해 노력할 것, 부족한 좌석으로 큰 불편을 겪었던 호남선KTX가 8월 1일부터 숨통이 트이게 되었다. 코레일이 호남선 운행횟수 및 공급좌석 확대 등의 열차운행 조정을 8월 1일부터 확정 시행한다고 천정배 국회의원실이 밝혔다.

 

천 의원실에 따르면 현재 주중 44회인 호남선KTX가 48회로 4회 증편한다. 또한, 공급좌석을 확대하기 위하여 KTX산천(363석~410석)을 KTX(931석)로 교체하여 주중에는 8회에서 16회로, 주말에는 12회에서 16회로 증차된다. 특히 저속철 논란이 제기된 최단시간 93분 열차 운행은 1회에서 3회로 확대된다.

 

지난 4월 개통한 호남선KTX는 수요예측의 실패로 인해 열차가 부족하여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으면서 이용할 수 밖에 없었고, 입석 승객의 급증으로 안전문제가 대두하기도 하였다.

 

광주지역의 유일한 국토교통위원회 소속인 천정배 의원은 지난 보궐선거 당시부터 KTX 증편 및 증차와 요금인하를 공약으로 내걸며 호남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국회에 등원하여 지속적으로 증편과 증차, 요금인하를 요구하였다.

 

특히, 지난 6월 30일에 있었던 호남선KTX 대책 간담회에서는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지난 국토위 상임위에서 검토한다고 답변한 호남선 KTX 증편, 증차, 언제 시행하실 겁니까?”라며 직접적인 질문을 던져 “8월부터 주중 증편과 증차를 실시하겠다”라는 답변을 이끌어 내기도 하였다.

 

천 의원은 “이번 코레일의 결정으로 호남선KTX 이용객들의 불편이 조금이라도 해소되어 다행이다”면서 “앞으로 요금인하와 송정역 증축 문제가 남아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