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박원석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이 10일 정의당 경기도당 위원장에 당선됐다. 
 
박원석 정의당 경기도당 위원장은 지난 6일부터 이날까지 온라인(정의당 홈페이지) 투표와 현장투표로 치러진 정의당 동시당직선거 경기도당 위원장 선거에서 총 투표자 1485명(당권자 2020명) 중 792표(55.4%)를 얻어 당선됐다.(김성현 후보 637표 득표/ 무효 56표) 박원석 의원은 함께 치러진 정의당 수원시 지역위원장 선거 찬반투표(단독 입후보)에서도 당선됐다. 
 
박원석 위원장은 “정의당이 당직선거를 계기로 정당정치의 새로운 면모를 국민들께 보여드리고 있다”며 "정의당 경기도당 위원장으로서 수도권에서 정의당이 혁신의 중심이 되고, 대안 정치세력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관련 박 위원장은 13일(월)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향후 활동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박 위원장은 앞서 경기도당 위원장 선거운동 과정에서 “가장 유권자가 많고, 국회의원 선거구가 많은 대한민국 정치의 중심지역 경기도에서 정의당의 2016년 총선 승리에 앞장서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한편 박원석 위원장은 최근 수원에 국회의원 사무소를 열었으며, 내년도 국회의원 선거에서 수원 지역에 출마할 예정이다. 
 
[프로필]
1970년 2월 2일 출생
수원 연무초등학교/ 수원중학교/ 유신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사회학과 졸업/ 홍콩대학교 인권법 석사 졸업
 
-국회
19대 국회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국회 지방자치발전특별위원회 위원
 
-정의당
정의당 전략기획위원회 위원장
전 정의당 정책위원회 의장/ 전 정의당 원내수석부대표 겸 원내대변인
 
-시민사회
전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
전 국무총리 산하 저출산 고령화 연석회의 실무위원
전 서울교육발전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전 복지국가실현연석회의 상임집행위원장
전 반값등록금 실현 국민운동본부 공동집행위원장
전 서울시 친환경무상급식 추진운동본부 집행위원장
 
[지역사무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중부대로300 우진빌딩 702호(031-215-3119)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