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선전철 개통되면 광주역 통해 판교까지 3정거장, 태전 인근 판교 창조경제밸리 확정, 2015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친환경부문 수상

▲ 힐스테이트 태전 5지구 투시도.     © 사진=현대건설 제공.

 

[중앙뉴스=박기연기자]현대건설이 경기도 광주시 태전5·6지구 '힐스테이트 태전'을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태전은 지하 3층, 지상 최고 23층 4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146가구로 규모로,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59㎡ 1,001가구, 64㎡ 208가구, 72㎡ 1,260가구, 84㎡ 677가구 등 틈새평면을 포함해 전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이 지역은 힐스테이트 태전이 속해 있는 태전·고산지구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과 오포읍 고산리 일대 120여 만㎡ 규모로 광주시 최초 대규모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조성되는 민간택지지구다.

 

이 곳은 이미 공급돼 있는 기존 아파트 5,600여 가구와 신규 분양물량 1만 2,000여 가구 등 총 1만 7,000여 가구에 이르는 미니 신도시급(계획도시) 으로 조성된다.

 

여기에 지난 6월 정부가 판교 테크노밸리 인근 한국도로공사 부지 일대에 43만㎡ 규모의 판교 창조경제밸리 조성 마스터플랜이 확정돼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창조경제밸리는 성장단계에 있는 회사를 지원 하는 공간으로 창조경제밸리가 조성되면 300개 창업기업, 300개 성장기업, 150개 혁신기업 등 약 750개 기업이 입주하고, 상주인구만 4만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교통편은 힐스테이트 태전은 지난 4월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광주구간 임시개통으로 태전교차로를 통해 분당·판교까지 10분대 접근이 가능하고,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여주역을 잇는 복선전철 광주역(2016년 개통 예정)을 통해 창조경제밸리 조성지역인 판교역까지 3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분당선 이매역 2정거장, 신분당선·지하철 2호선 강남역 7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어 분당·판교 뿐아니라 강남 생활도 가능할 전망이다.

 

▲ 힐스테이트 태전 5지구(사진 왼쪽), 6지구(사진 오른쪽)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탁월하다. 지구 내에는 기존 태전초, 광남초∙중∙고 등의 4개 학교시설이 들어서 있고, 7개의 초·중·고가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옆으로도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조성될 예정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근린공원도 5지구와 6지구에 각각 1개소씩 조성되고, 중심상업시설과도 마주하고 있어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전세대 남측향(남동, 남서) 배치와 약 70% 가량이 4-Bay 판상형 설계(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한 편이다.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 시키는 한편 자녀방이나 주방 등의 공간을 가변형 벽체를 통해 학습공간·수납공간강화형 등(일부 해당평형 기준)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 힐스테이트 태전 84㎡  거실(사진 위), 주방(사진 아래).     ©사진=현대건설 제공.

 

여기에 전주택형에 걸쳐 27~43㎡ 가량의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중대형에서 생활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했으며, 안방 발코니와 주방 다용도실을 두어 빨래건조, 물품보관 등이 용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녀방에는 어린 자녀들에게 색채를 통해 학습과 감성에 도움이 되는 창의력 벽지를 사용하고, 가구 내 동선과 안전을 고려해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가 자녀방에 배치된다.

 

모든 욕실의 미끄럼방지타일 시공으로 안전한 욕실생활이 가능하게 했다. 더불어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예방 가능성을 사전예방하는 '셉테드(CPTED)'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태전은 지난 3일에 열린 '2015년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시상식에서 친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아파트 친환경성과 디자인, 기술혁신, 고객만족도 등의 평가를 통해 우수한 아파트를 선정하는 자리에서 주거의 쾌적성과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국토부장관상 친환경부문을 수상했다.

 

현대건설측은 힐스테이트 태전의 입주시기를 오는 2017년 9월경 입주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산 4-1번지에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031-731-1400)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