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삶의 현장에서 서울시의 정책 솔루션을 찾기 위해…

[중앙뉴스=김태정기자] 서울연구원(원장 김수현)은 2015년 하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연구원에 따르면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은 서울시정 현장에서의 현안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고 시민과 더욱 많이 소통하고 협력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서울연구원의 주요사업 중 하나이다.

    

서울연구원 김수현 원장은 “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은 전문가의 틀에서 보는 시각과 다르게 현장에서 느낀 문제와 해결 방안을 찾고자 하는 사업이다.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서울 시정에 반영되면 시민의 시정 참여와 만족도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서울연구원이 시민에게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 시민중심의 연구를 하기 위한 사업이니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 시민이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되면 서울을 연구하는 서울연구원의 박사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다. 또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시해 서울시 정책에 반영할 수도 있다.

    

이번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의 신청(공모)기간은 7월 20일(월)부터 8월 3일(월) 오후 6시까지이다. 공모분야는 연구과제(기획주제, 자유주제) 분야, 연구모임 분야 등 2개 분야로 서울연구원 홈페이지(www.si.re.kr)를 통해서만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연구과제’ 분야는 ‘기획주제’, ‘자유주제’로 나눠진다. ‘기획주제’는 ▲걷고 싶은 보행도시 서울 만들기 ▶재미있고 매력있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도시 서울 만들기 ▲다문화 사회 서울의 문화 다양성이다. ‘자유주제’는 서울시정과 관련된 것이라면 어떠한 주제라도 제안할 수 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연구과제 10개, 연구모임 10개 등 총 20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획주제는 800만 원, 자유주제는 500만 원, 연구모임은 3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연구과제 및 연구모임 선정 기준은 현장성, 시정기여도, 창의성·독창성, 기관 간․개인 간 협력 등이다. 이번 지원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 참가자 및 서울시, 서울연구원 간의 네트워크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2015년 하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 선정결과는 8월 중 연구원 홈페이지(www.si.re.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은연구, 좋은서울’ 지원 사업에는 전문가, 현장 활동가, 대학교수, 학생, 개인 등 서울 시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